사단법인 전국수학교사모임
| 단체소개 | 수학과 교육 | 연구팀 | 연수 · 행사 | 자료실 | 지식샘 |
   ID저장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20회

제목 제20MF 참가안내문
작성자 김소현 작성일 2018-01-19 오후 12:10:09
E-mail tmath001@hanmail.net 조회수 847
첨부파일

제20회 MF 참가자안내문.hwp

내용

20Math Festival 

참가자 안내문

 

참가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알차고 즐거운 행사를 위해 다음 몇 가지를 알려드리오니 꼭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등록

등록은 대강당에서 합니다. 등록을 하신 후에는 여유시간을 이용해 숙소에 짐을 두고 오시기 바랍니다. 등록 장소와 숙소는 건물 안에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부에 생년월일, 나이스번호, 연수지명번호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14:00 이후에는 진행본부(102)에서 등록을 받습니다. 등록 후에 진행요원에게 가방을 맡기시고 연수에 참석하신 뒤 찾아서 숙소로 옮기시면 됩니다. 

숙소

숙소는 21실이며 배정된 숙소는 명찰 오른쪽 하단에 ‘/ 123 /’ 라고 쓰여 있습니다.

각 숙소마다 23일간 사용하실 수건 3~4(1인당), 휴지, 비누, 헤어 드라이기가 제공됩니다. 개인상비약, 슬리퍼, 세면도구, 개인 컵 또는 텀블러 등은 개별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방의 열쇠가 1실당 1개뿐이라 많은 불편함이 예상됩니다. 첫날 등록시에는 기숙사 입구에서 도우미가 상주하며 열쇠 배부 및 보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후는 방을 함께 사용하시는 샘과 충분히 상의하시고 배려하셔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지혜를 발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숙소는 따뜻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은 여분 담요를 개인적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숙소안의 모든 지역은 금연입니다. 흡연하실 분은 정해진 흡연구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쓰레기는 각층 휴게실 앞에 준비된 봉투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출석 확인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매 강의 시간마다 출석확인을 하지 않고 오전, 오후로 나누어 5번의 출석 확인을 합니다. 충북교육청 지침에 따라 연수 이수는 90% 이상 출석해야 연수 이수증이 발급됩니다.

출석부는 등록시를 제외하고 모두 강의동 1층 진행본부(102)앞 로비에 비치합니다.

22일 등록시 출석확인, 18:00~18:40 / 2308:30~09:10, 13:30~14:10 / 2408:30~09:10 

인터넷 사용

모든 강의실 및 숙소에서 무선인터넷 사용가능합니다.

자료집(프로시딩) 내용 pdf 파일이 자료실에 탑재되어 있으니 다운받아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교통편 및 주차

연수원 내 주차는 무료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충주버스터미널에서 연수원까지 시내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버스정류장(하이마트 건너편)은 터미널에서 나와 우회전하세요. (길을 건너지 마세요)

411, 412, 413 이용하면 연수원까지 25~35분 소요됩니다.

터미널 출발예정시간 10:33, 11:48, 12:38, 13:55 이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분과 안내

- 수업개선() 분과: 수업개선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교육과정 및 평가 분과: 개정교육과정과 평가개선에 관한 내용의 강의입니다.

- 미래교육 분과: 교육에 대한 범교과적인 고민을 담은 분과입니다.

- 교과서 토의토론 분과: 업은 학생 중심을 외치면서 연수는 아직도 강사 중심이라는 데에서 출발한, 연수생 중심으로 진행되는 분과입니다. 소규모로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교과서와 교육과정, 우리가 수업에서 가질 수 있는 고민들을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답을 드리는 대신, 고민을 안겨드릴 수는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나아가 학교로 돌아가시면 동료 선생님들과 그 고민들을 다시 나누면서 학교 내에서 교서 공동체를 만드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시팀 안내

(워크숍) 워크숍 신청은 연수 등록 시 합니다. 워크숍 원고를 MF 자료실에 올려두었으니 미리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3() 오후 2시부터 참석할 3개의 워크숍을 선택해야 합니다. 연수 등록 순서대로 워크숍을 선택하게 되므로 연수에 늦게 오시는 경우 원하는 워크숍을 듣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워크숍 시간이 되면 신청시 받은 스티커를 진행도우미에게 보여주신 후 워크숍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1, 2, 3교시 워크숍 스티커의 색이 다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워크숍 확인 스티커를 분실하신 경우 운영본부로 와주세요.

 

(자율연수) MF의 꽃은 바로 야간 자율모임이 아닐까 합니다. 올해도 선생님들의 야간 자율모임을 앞장서 주선하려고 합니다. 22()23() 저녁 8시부터 강의실 혹은 기숙사 층별 휴게실을 야간 자율모임 장소로 제공합니다. 야간 자율모임 개설을 희망하시는 선생님께서는 아래의 사이트에 간략히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관심 있는 선생님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야간 자율모임 개설을 신청해주시는 분께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야간 자율연수 개설요청 http://naver.me/FuyMUWeC

 

(20주년 이벤트) 올해로 20회를 맞이하게 되는 MF를 기념하기 위해 작은 이벤트를 실시하려고 합니다. 이벤트는 연수 둘째날인 23()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하며 11회만 응모 가능합니다. 강의실과 휴게실, 로비 등 곳곳에 MF가 개최되었던 대학의 로고 18개가 숨어 있습니다. 그 중 5개 이상의 대학로고 사진을 찍어 운영본부로 오시면 선착순 150명에 한해 기념품을 드립니다.

(MF 사진공모전) 20주년 이벤트와 함께 ‘MF 사진공모전을 실시합니다. MF, 수학, 일상 등 다른 선생님들과 함께하고 싶은 순간을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세요. 보내주신 사진은 다음날 출력 후 1층과 3층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의 공감을 가장 많이 얻은 사진을 보내주신 선생님께는 별도의 기념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보내주신 사진은 출력도 해드리고, 폐회식 동영상에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MF 사진공모전 http://naver.me/xgdcvBqw

기타

- 교사 휴게실은 강의동과 숙소동 각 층 로비에 마련된 휴게공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연수원 주변에는 편의시설이 없습니다(시내까지 자동차로 20분 소요). 간식은 연수원내 매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주변의 진행위원(흰색 명찰)에게 도움을 청하면 본부와 연락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날 기숙사 퇴실, 이수증 발급 등

1.24()에는 아침식사 후 개인짐을 모두 챙겨 나오시고, 기숙사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는 도우미에게 열쇠를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짐은 대강당 앞으로 가져오시면 강의가 끝날 때까지 도우미들이 보관해드립니다.

이수증은 연수완료 7일 후부터 전국수학교사모임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방법: 로그인-나의메뉴-내연수-연수현황-이수증(영수증) 출력 

목록보기  이전글  다음글 수정하기  삭제하기
이름 :   
의견 :   
광고신청  |  사이트맵  |